
동행교회
하늘의 통치가 임하는 일상, 복음의 능력으로 오늘 여기에서부터 하나님의 나라를 살아가는 공동체
요한복음 21장 1-14절
주일설교 · 요한복음
박영수 목사 · 2026년 6월 21일
동행교회의 예배와 공동체 이야기를 사진으로 전합니다.

오늘 교회학교 오후활동은 "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"(마 5:9) 말씀을 중심으로 성품교육을 진행했습니다. 📖😊 친구들은 세 조로 나뉘어 미술시간, 보드게임, 모둠 발표시간에 일어날 수 있는 갈등 상황을 주제로 활동했습니다. 각 조는 갈등이 왜 생겼는지, 서로의 마음은 어떠했는지, 갈등을 더 키우는 행동은 무엇인지, 그리고 화평하게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이야기해 보았습니다. 🤔💭 또한 "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?"를 생각하며 조별로 작성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발표와 역할극을 진행하였습니다. 🎭👏 특별히 중학생 언니들이 각 조의 조장으로서 어린 친구들의 의견을 잘 들어주고,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며 활동을 잘 이끌어주고 어린 친구들도 잘 따라가주는 모습이 참 아름다웠습니다. 서로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배려하는 모습 속에서 화평케 하는 자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. 💕🤝 이번 활동을 통해 친구들은 자신의 생각만 주장하기보다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화평을 이루는 것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 앞으로도 동행교회 교회학교가 말씀과 성품이 함께 자라가는 믿음의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. 🌱🙏

교회학교 친구들이 노회에서 주최한 「만나봄」 행사에 참여하여 경기도 광주 히스토리 캠퍼스를 다녀왔습니다. 😊 성경 역사와 성경 속 사건들을 배우고, 노아의 방주를 직접 체험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. 📖⛵ 또한 노회에 속한 여러 교회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과 교제를 나누며 즐겁고 뜻깊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. 🤝🎉 배움과 즐거움이 함께했던 이번 행사를 통해 하나님을 더 알아가고, 믿음의 친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어 감사한 하루였습니다. 🙏💙 앞으로도 교회학교가 말씀 안에서 자라가며 믿음의 공동체와 함께 아름답게 성장해 가기를 소망합니다. 🌱✨

해 새롭게 시작된 동행교회 청소년부가 첫 공과를 모두 마친 것을 기념하며 교회 테라스에서 함께 저녁식사를 가졌습니다. 😊 맑은 날씨와 좋은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즐거운 교제의 시간을 보냈습니다. 🌿 ✨ 특별히 토요일 저녁을 함께 보내며 각자의 관심사와 취향을 나누고,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. 함께 웃고 이야기하며 한 공동체로 더욱 가까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,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청소년부의 만남이 더욱 감사하게 다가왔습니다. 💙 앞으로도 동행교회 청소년부가 말씀 안에서 성장하고, 서로 사랑하며 함께 믿음의 길을 걸어가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. 🙏🌱
다음세대를 말씀과 사랑으로 세워갑니다.

오늘 교회학교 오후활동은 "화평하게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"(마 5:9) 말씀을 중심으로 성품교육을 진행했습니다. 📖😊 친구들은 세 조로 나뉘어 미술시간, 보드게임, 모둠 발표시간에 일어날 수 있는 갈등 상황을 주제로 활동했습니다. 각 조는 갈등이 왜 생겼는지, 서로의 마음은 어떠했는지, 갈등을 더 키우는 행동은 무엇인지, 그리고 화평하게 문제를 해결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함께 이야기해 보았습니다. 🤔💭 또한 "예수님이라면 어떻게 하셨을까?"를 생각하며 조별로 작성한 시나리오를 바탕으로 발표와 역할극을 진행하였습니다. 🎭👏 특별히 중학생 언니들이 각 조의 조장으로서 어린 친구들의 의견을 잘 들어주고,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며 활동을 잘 이끌어주고 어린 친구들도 잘 따라가주는 모습이 참 아름다웠습니다. 서로의 의견을 받아들이고 배려하는 모습 속에서 화평케 하는 자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. 💕🤝 이번 활동을 통해 친구들은 자신의 생각만 주장하기보다 서로를 이해하고 배려하며 화평을 이루는 것이 예수님을 닮아가는 삶임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. 앞으로도 동행교회 교회학교가 말씀과 성품이 함께 자라가는 믿음의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. 🌱🙏

교회학교 친구들이 노회에서 주최한 「만나봄」 행사에 참여하여 경기도 광주 히스토리 캠퍼스를 다녀왔습니다. 😊 성경 역사와 성경 속 사건들을 배우고, 노아의 방주를 직접 체험하며 하나님의 말씀을 더욱 생생하게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습니다. 📖⛵ 또한 노회에 속한 여러 교회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활동과 교제를 나누며 즐겁고 뜻깊은 추억을 만들었습니다. 🤝🎉 배움과 즐거움이 함께했던 이번 행사를 통해 하나님을 더 알아가고, 믿음의 친구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어 감사한 하루였습니다. 🙏💙 앞으로도 교회학교가 말씀 안에서 자라가며 믿음의 공동체와 함께 아름답게 성장해 가기를 소망합니다. 🌱✨

해 새롭게 시작된 동행교회 청소년부가 첫 공과를 모두 마친 것을 기념하며 교회 테라스에서 함께 저녁식사를 가졌습니다. 😊 맑은 날씨와 좋은 분위기 속에서 맛있는 음식을 나누며 즐거운 교제의 시간을 보냈습니다. 🌿 ✨ 특별히 토요일 저녁을 함께 보내며 각자의 관심사와 취향을 나누고, 서로에 대해 더 깊이 알아갈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습니다. 함께 웃고 이야기하며 한 공동체로 더욱 가까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었고,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청소년부의 만남이 더욱 감사하게 다가왔습니다. 💙 앞으로도 동행교회 청소년부가 말씀 안에서 성장하고, 서로 사랑하며 함께 믿음의 길을 걸어가는 공동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. 🙏🌱